디지털 파트너와 함께 스마트 비지니스를 시작합시다.

자주 묻는 질문

라쿠마트의 서비스 관련

1. 라쿠마트가 제공하는 구매대행 서비스에 관하여

A: 라쿠마트는 당사 플랫폼에 게시된 상품의 구매대행 및 검색창에서 상품 키워드 / 상품 URL / 상품 이미지 검색을 통한 1688,타오바오에 상품의 구매대행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2. 국제운송회사의 선정에 관하여

A: 라쿠마트는 신뢰도가 높고 빠르고 경제적인 국제 운송사를 선택합니다.
한국 국제운송에 종사하는 수많은 업체들중에서 물건이 파손되거나 불실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통관자격을 미비한 상태에서 대리통관으로 진행하는 회사들도 많습니다. 또한 일부 운송회사들의 국제운송료、 통관수수료 등 비용을 높게 책정하고 있습니다. 라쿠마트가 회원님께 추천드리는 운송회사는 운송료、서비스、 품질 등 여러면을 고민하고 검증한 업체입니다. 앞으로도 더 우수한 운송회사를 발견하면 라쿠마트는 여러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검증하고 이상없을시 회원님께 추천할것입니다.

3. 당사의 실수로 인한 손해배상에 관하여

A: 라쿠마트에서 상품을 주문후 담당자의 실수로 구매오류、 발송오류 등 손실이 발생될 경우 라쿠마트는 전액 배상해 드립니다.

4. 배송대행에 관하여

A: 죄송합니다. 라쿠마트는 당사 주문상품외 기타상품에 대해 수출 위험과 실제 상황을 파악할수 없으므로 배송대행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대신 결제 시 발생하는 신용카드 결제 수수료는 회원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6. 결제방식과 영수증에 관하여

A: 결제 방식은 신용카드 결제 또는 가상계좌 입금 방식이며, 가상계좌 입금시, 수수료는 결제 금액과 상관없이 건당 200원 입니다.
A: 우체국EMS를 통한 구매대행 상품 배송時 우체국EMS에 동봉된 [항공화물운송장] AWB(Air Way Bill)으로 매입 증빙 처리 하시면 됩니다
A: 해상운송을 통한 구매대행 상품 배송時
-해외구매비(국제운임,원산지증명서발급비용 포함) : 대한민국 세관에서 발행되는 관 부가세 납부 영수증으로 대체
-구매대행수수료: 세금 계산서 발행
-국내택배비: 세금 계산서 발행
-관세사 통관수수료: 세금 계산서 발행
*.15만원 이하 소액일 경우, 신용카드 전표 혹은 가상계좌이체 전표로 매입 증빙 가능

판매처 및 상품(중국 내 상업 습관)

1. 판매처의 가격에 관하여

A: 상품주문시 대부분 쇼핑몰내 표시된 가격대로 구매가 이루어 지지만 간혹 상품가격을 낮게 표시하여 구매자의 관심을 이끄는 판매자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실제 판매가격이 쇼핑몰내 가격이 아닐수 있습니다.
또한 세트로 구성된 상품(예: 여성 정장 투피스/쓰리피스)이나 좌우로 배치 구성되는 상품의 경우 전체 세트상품 가격이 아닌 단일 한쪽 상품의 금액만 표시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자를 현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상품의 경우,상품 단가는 저렴하게 노출한 반면,중국내 로컬 운송료를 높게 책정하는 판매자도 있습니다.
실제 상품 구매 금액이 고객님의 예상 금액과 다른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품 구매전 저희 라쿠마트 담당자와 사전에 연락하여 실제 가격을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원자재 색상과 품질이 변하는 경우에 관하여

A: 원자재 색상과 품질이 갑자기 변할 경우
믿고 구매하던 상품이 간혹 품질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일부 판매자는 상품이 품절될 경우 동종 업체의 물품으로 교환 발송합니다.
만일 동종 판매자의 상품이 같은 공장에서 생산된다면 다행이지만 타 공장에서 생산될 경우 재질,색상,품질 등 차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정적으로 믿고 구매하던 상품이라 하더라도,구매대행/수입 할때마다 색상과 품질이 다른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품 구매전 저희 라쿠마트 담당자와 연락하여 사전에 색상과 품질이 동일한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3. 포장 박스 파손에 관하여

A: 아직까지도 중국의 비지니스 관행에 따르면 판매자들이 상품 포장에 대해 크게 주의를 가울이지 않는 경향이 있으며 상품 본품에 손상이 없을 경우 정상제품으로 간주합니다.따라서 라쿠마트를 통한 중국 상품 구매대행으로 수령하신 포장 박스에 만약 파손이 있을 경우,이로 인한 환불 또는 반품은 불가합니다.
상황에 따라 박스업체에 맞춤 제작후 라쿠마트에서 교체 포장하는 작업도 가능하므로 필요할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바랍니다.

4.タオバオ·アリババ店舗の在庫は信用出来ますか?

4. 세일 상품/시중가격보다 저렴한 상품에 관하여

A: 일부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이 타판매자의 동일 상품 판매 가격보다 현저하게 낮은 가격일 경우,이러한 상품은 실제 구매 후 환불 요청시 판매자가 환불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간혹 구매전 환불을 약속했지만 실제 반품할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여러 이유로 환불을 거절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종류의 상품은 가급적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라쿠마트에서 주문하실 경우 담당자가 견적시 고객님께 어떤 품목이 환불 불가 상품인지를 미리 알려드립니다.

5. 구매한 상품의 반품 및 교환에 관하여

A: 한국에서는 교환,반품시 운송료를 판매자측에서 부담하지만 중국은 구매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특히 단가가 저렴한 상품은 왕복 운송비가 상품금액보다 더 많이 발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상품 단가와 수량에 따라 반품을 진행할 경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판매업체에 따라 라쿠마트가 정한 불량/반품 기준을 따르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판매업체의 선택도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OEM 제작 상품은 대부분 100% 반품 불가입니다. 주문 제작이므로 사전에 충분히 규격과 품질기준을 OEM 제작에 명확히 반영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합니다. 저희는 최대한 빨리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선 요청<

본 사이트를 이용할 때 불편한 점이나 불만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게시판에 글은 남겨주세요. 그러면 최대한 빨리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복사한 사진을 Ctrl +V로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

0

img not found

TOP